단지배치도

도시재생 활성화 계획

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인천시는 국토교통부로부터 ‘50년길 뉴딜사업’에 대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. 2023년까지 진행될 활성화계획에는 석남동 거북이기지 조성, 석남 거상대학 운영, 걷고 싶은 마실길 조성 등 13개 마중물사업이 포함돼 있다. 시는 50년길 뉴딜사업에 국비를 포함해 총 1580억 원을 투입. 문화예술, 축제 이벤트의 여가공원조성 시설 위주의 하드웨어 투자 외에도 주말마다 문화예술 퍼포먼스, 시장축제를 펼치고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. 또 주민공모사업 지원, 마을관리기업 설립 등 50년길 뉴딜사업을 활성화하는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사업이 다채롭게 진행된다. 거북시장∼루원시티를 연결하는 ‘걷고 싶은 마실길’을 새로 만들고, 마실길 중간지점의 도로 바로 옆에는 숲속쉼터, 이벤트광장을 갖춘 ‘석남복합여가공원’을 조성한다.
Share on facebook
Facebook
Share on twitter
Twitter

관심고객등록

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뷰
계약안내

※ 본 사이트에 사용된 이미지, CG, 사진 등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. 건축개요 및 세부계획은 향후 건축 인ㆍ허가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본 사이트는 편집 및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.(면적수치는 제작 과정상 오탈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계약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
타현장 소개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